티스토리 뷰

반응형

첫만남바우처신청방법-사용처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첫 만남 바우처 알아보기(신청방법, 사용처)"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첫 만남 바우처?

첫 만남 바우처는 생애 초기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출산하고 양육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올해부터 정부에서 도입한 제도 입니다. 2022년도에 출생을 하여서 정상적인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2022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아를 대상으로 출생 신고를 하시면 200만원을 지원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첫 만남 바우처 신청 방법

- 오프라인 신청 방법 알아보기

첫 만남 바우처 신청을 오프라인으로 하시는 경우에는 출생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계서 아동의 주민등록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되십니다.

 

- 온라인 신청 방법 알아보기

온라인으로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복지로 홈페이지 혹은 정부 24 홈페이지 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십니다.

 

첫 만남 바우처 사용처

첫 만남 바우처를 신청을 하시면 신청후에 30일 이내에 지급 여부를 경정을하여서 국민 행복카드를 통해서 포인트로 지급해 드립니다.

 

첫 만남 바우처 포인트 사용 기간?

지급받으신 포인트는 아이가 태어날 날로부터 1년간 사용을 할수가 있고 사용 기간이 자나시면 잔액은 소멸이 되십니다. 그런데 2022년도에는 포인트가 4월에 지급이 되기 때문에 2022년 1월에서 3월에 태어난 경우에는 2022년 4월 1일 ~ 2023년 3월 31일까지 1년 동안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첫 만남 바우처 포인트 사용처?

첫 만남 바우처 포인트는 병원비로부터 필요한 물품구입, 서비스 이용 등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행업종, 유흥업소, 레저업종 등에는 사용을 하실수가 없으십니다.

마무리

오늘은 첫 만남 바우처 알아보기(신청방법, 사용처)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지원제도를 잘확인해보시고 본인이 해당이 되시면 빨리 신청을 하셔서 재원혜택을 모두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첫 만남 바우처 알아보기(신청방법, 사용처)"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온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