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탄소중립실천포인트참여대상참여방법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알아보기(참여 대상, 참여 방법)"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는 기존에 에너지 절약을 통해서 그린 포인트를 지급을했던 탄소 포인트하고는 별도로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환경도 살리고 현금도 받으실수가 있는 제도 입니다. 탄소 중립은 온실가스 배출량에서 흡수량을 제외한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상태를 말하는데 2050년까지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탄소 중립 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서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과 연계하여서 이용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카드 포인트나 현금으로 지급을 해드립니다.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적립 방법 알아보기

- 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서 종이 영수증을 받지 않으시고 전자 영수증으로 받으시면 회당 100원이 적립이 됩니다.

 

- 배달 특급 어플이나 요기요 어플에서 음식을 주문하실때 다회 용기를 사용을 하여서 음식을 주문을 하시면 회당 1,000원이 적립이 되십니다. 메인 화면 제일 아래에 보시면 다회 용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직은 일부 지역에서 한정이 됩니다.

 

- 친환경 제품을 구입을 하시면 회당 1,000원이 적립이 되십니다. 그린카드로 구입을 하시는 경우 에코머니도 적립이 되시고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도 중복으로 적립이 되시니까 그린카드로 구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린카드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거 같은데요 알고보면 많은 혜틱이 있는 카드입니다. 

 

- 피플 카, 쏘카, 그린카 등과 같은 차량 공유 업체에서 수소차나 전기차 같은 무공해차를 렌트하면 회당 5,000원이 적립이 됩니다.

 

-리필 스테이션에서 화장품이나 세제 등을 리플을해서 구입을하시면 회당 2,000원이 적립이 되십니다.

 

- 어린이하고 청소년의 경우에 기후 행동 1.5도씨 어플로 퀴즈나 챌린지 등 이벤트를 통해서 상장 및 상금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들중에서 포인트를 가장 쉽게 적립하는 방법은 친환경 제품을 중복 적립이 가능한 그린카드로 구입을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홈페이지에서 참여 기업 안내, 친환경 대상 상품 목록으 클릭을 하시면 제품들이 1,000가지가 넘습니다. 야외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실천 다짐금으로 5,000원이 적립이 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모으셔서 1년에 7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십니다. 또한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제에 가입을 하시면 우체국의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에 0.3%의 추가 우대금리 혜택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참여 대상 알아보기

만 14세 이상이시면 전 국민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참여 방법 알아보기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인센티브를 지급 받으실 은행명과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하신후에 위에 알려 드린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업체에서 6개 분야의 탄소 중립 생활실천을 하시는 참여 기업별로 참여한 실적이 시스템으로 연결이 되어서 포인트가 지급이 됩니다. 포텅 사이트에서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업체들에 회원가입이 되어져 있으면 따로 가입을 하실필요가 없으시고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에 새롭게 동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해당 업체에도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참여 업체들이 더 늘어난다고 하니까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를 적립을 할수있는 기회도 더욱 많아질겁니다. 인센티브 지급이 5월부터 시작이 된다고 하므로 그전에 가입을 하셔서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적립을 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알아보기(참여 대상, 참여 방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 드린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지구 환경도 살리고 포인트도 받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알아보기(참여 대상, 참여 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온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