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체국휴먼예금-조회찾는방법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우체국 휴먼예금 알아보기(조회, 찾는 방법)"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모든 사람은 주로 이용하시는 거래 은행이 한군데가 있습니다. 주로 주거래 은행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여러 은행들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여러 은행 가운데 오랜기간 동안에 사용을 안한 은행은 본인이 이 은행에 통장이 있는지 그 통장안에 돈이 얼마가 있는지를 기억을 하지 못하십니다. 예전에 우체국 통장을 개설하셧던 기억이 있으신 분들은 우체국 예금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10년 이상 거래가 없는 우체국 예금은 우체국 예금, 보험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해서 예금 지급 청구권이 소명이 되어서 국고로 환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우체국 휴면예금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우체국 휴면예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은행 연합회의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서 조회하시는 방법하고 서민 금융 진흥원의 휴면예금 조회를 통하여서 조회를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회하실때는 공동 인증서의 인증을 요구합니다.

 

우체국 휴면예금 찾는 방법 알아보기

우체국 휴면예금을 찾으시려면 통장, 인감, 본인을 증명할수 잇는 신분증을 가지고 우체국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리인 수령도 가능하십니다. 대리인이 수령할때는 통장, 인감, 위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고 통장 비밀번호를 아셔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6월 3일이 지나면 청구권이 소멸이 되어서 국고로 환수가 되기 때문에 통장 안에있는 돈을 받고 싶으셔도 받으실수가 없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우체국 휴먼예금 알아보기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잊어러빈 예금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휴먼예금 알아보기(조회, 찾는 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