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임신성 당뇨로인한 산모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임신을 하시게되면 높은 혈당으로 인해서 임신 전에는 당뇨가 없으셨던 산모들도 당뇨병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임신성 당뇨가 산모와 태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임신성 당뇨가 산모에게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 그대아이의 가능성하고 양수 과다증의 확률이 높아지고 거대아이로 인해서 제왕절개 수술의 가능성이 높아질수가 있습니다.

 

- 고혈압, 자간전증의 나타나실수가 있으며 공복시 혈당이 105 이상인 경우에 사산이나 유산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임신성 당뇨인 산모의 절반 이상은 20년 내에 진성 당뇨가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출산을 하신후에도 당뇨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임신성 당뇨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 큰몸증으로 인해서 어깨 탓 난산 쇄골 골절, 팔 신경 얼기 손상 등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 신생아에게 저혈당, 고 빌리루빈 혈증, 저 칼슘증, 호흡곤란이 생깁니다.

 

- 신생아의 폐 성숙도가 정상보다 늦어져서 인큐베이터 치료를 받을 확률이 높아지고 성장해서도 비만이나 당뇨가 생길 확률이 높아 집니다.

마무리

오늘은 임신성 당뇨로인한 산모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것처럼 임신성 당뇨는 산모하고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만듭니다. 그래서 임신중인 산모에게 임신성 당뇨가 생기지않도록 산모뿐만아니라 남편이나 가족들 모두가 산모의 혈당 관리에 자주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혹시 임신성 당뇨가 생겨난 이후에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 꼭 임신성 당뇨를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임신성 당뇨로인한 산모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