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희망대출플러스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최근에 사회적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지난 3년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정부 지침을 지키느라 많은 피해를 입으신 것 같은데요. 그로 인해서 힘든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는 무엇인지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시기에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이용시 1%대의 대출금리가 적용되어 2000만원까지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정부에서 대신 보증을 서주는 만큼 낮은 금리에 이용이 가능해진만큼 정부 예산 소진 전 안내드린 글을 통해 빠르게 신청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란?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란 저금리로 출시가 된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는 대출 상품이며, 신용 점수 조건에 따라서 선별이 된 이전과는 다르게 기준이 많이 낮아지면서 더욱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이 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정부에서 지원이 되고 있던 방역 지원금을 지원 받은 경우라면, 일정 신용 점수 조건이 맞아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편이 된 지금은 신용 점수만 해당 조건에 만족이 되는 경우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는 보증 금액이 기존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이 되었으며, 1%대의 금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대상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대상으로는 우선, 신용 점수를 중요하게 보는 만큼 745점 이상 919점 이하의 신용 점수를 갖고 계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대표자의 신용 평점이 744점 이하의 경우 이전에 희망 플러스 특례 보증 혹은 희망 플러스 신용 대출 그리고 소상공인 진흥 공단에서 운영하는 희망 대출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도 포함입니다. 업종별 매출액이 10억 원에서 120억 원 이하의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반대로 신청 제한이 되는 경우라면, 휴업 혹은 페업 중인 사업체, 보증 제한 업종,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소상공인 진흥 공단에서 운영하는 특별 융자 수혜를 이용한 사업체, 현재 연체중인 사업체, 신용 보증 사고 및 대위변제 관계자, 신용 보증 기금 혹은 기술 보증 기금을 동시에 이용 중이신 분들입니다. 소상공인 대출 관련 자세한 사항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내용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내용으로는 위에서 언급 드린 대로 기존에 1,000만 원의 보증 금액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 조정이 되었는데요. 총 5년의 기간 동안 이용이 가능한데 1년은 1%대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초기 이용에 부담을 덜어드리며, 2년부터 5년까지 시중 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신규 운전 자금 혹은 대환 자금 용도로도 이용이 가능한데 대환 자금은 희망대출 플러스를 신청한 은행의 기존 대출을 대환하는 조건이며,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 프로그램 중 한 가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은 협약 은행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협약 은행으로는 KB 국민 은행, IBK 기업 은행, NH 농협, 신한 은행, 우리 은행, 하나 은행, BNK 경남 은행, 광주 은행, DGB 대구 은행, BNK 부산 은행, 전북 은행입니다.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신청하는 경우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며, 직접 협약 은행에 방문해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7월 1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법인 사업자 혹은 공동 사업자의 경우 경남 신용 보증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5. 마무리  

현재 국가 전반적으로 고금리, 고물가 등 경제 여건이 악화되고 있고 이에 취약차주의 어려움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125조원 규모의 금융부문 민생안정 과제를 추진한다고 정부는 밝혔고 이에 코로나19 피해 차주에 대한 만기연장, 상환유예조치가 계속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신보, 기업은행을 통한 서민 자금 공급도 계속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에서 이번 2023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를 위해서 3조 8,00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 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조건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