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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발급방법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경력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 세상을 살면서 ​경력단절이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퇴직하시는 분들이 제일 걱정되는 단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경력이 단절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재취업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그래서 퇴직하실 때, 자신의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경력증명서 발급은 꼭 받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을 몰라, 그냥 나오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그래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간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경력증명서란 재직 중이거나 퇴사한 회사에서의 경력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직을 하거나 퇴사후 재취업할 때까지 인정받기 위해 근로소득원천징수증과 함께 반드시 챙겨야하는 서류인데요. 회사는 경력증명서 발급 요청이 들어왔을 경우, 30일 이상 연속으로 근무한 직원에 대해서는 3년 동안 의무적으로 경력증명서를 발급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3년이 지나서, 발급을 거부하거나 자료가 없을 경우 또는 회사가 아예 사라져서 발급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이유 알아보기

​경력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이유는 다양합니다. ​재직중일 경우, 관공사 혹은 대출을 진행할 경우 필요한 서류로도 사용이 되며, 퇴직후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증빙하는 자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이직의 경우는 이러한 경력을 토대로 연봉협상에 들어가기 때문에, 여행으로 치자면 없어서는 안 될 비자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간단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두가지 알아보기

경력증명서를 발급방법은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퇴사한 회사를 통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 회사를 통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일반적으로 회사측에 요청하여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회사는 의무가 있기에 3년 안에는 무조건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발급을 요청하는 회사는 4대보험에 반드시 가입되었을 때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하지만, 굳이 회사에 요청하지 않아도 쉽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해서 하는 것입니다. 이방법의 경우는 국민연금 가입에 대한 내역을 통해 전직장에서의 근무 사실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단, 담당업무 및 연봉 등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상황에 따라 증명서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부분은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리를 다시해보면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합니다.

2.본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개인으로 로그인합니다.

3.왼쪽 하단에 가입증명서 클릭합니다.

4.증명서 등 클릭합니다.

5.가입증명서(국문)을 누르고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포스팅 내용들을 잘 숙지하셔서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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