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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은 인감 증명서 무인 발급기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이나 법인이 사용하는 인감이 정식적임을 증명하려면 인감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야되는데요. 정부를 통해 정식적인 서류로만 받아보실 수 있으며 동사무소를 방문해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다만, 운영시간을 맞추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인터넷은 안되냐고 하실 수 있지만 이는 그 자체만으로도 법적 구속력이 있으며 계약에 효력을 발휘하기에 인터넷 이용을 원칙적으로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발급기 이용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결론 먼저 말씀을 드리자면,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그 이유는 이를 취급하는 기기가 별로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미리 위치와 이용방법을 알고 발급하시는 것이 중요하니 안내드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장소를 확인하고 발급까지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인감 증명서 알아보기

이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개인이나 법인이 사용하는 인감이 정식적임을 증명하는데 이용하는 서류로 개인과 법인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기업의 대표나 본인이 발급을 할 수 있으며 등록된 인감임을 증명하기 위해 번호와 발급일자가 포함됩니다.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로 이 기간이 지나게되면 무효하기에 기간을 잘 알아봅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그렇가면, 자세한 발급절차를 알아볼까요?

인감 증명서 무인 발급기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위치를 알고 있다면 기기에서 화면 오른쪽 "인감"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그 후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의 매체를 고른 뒤 매체를 기기에 인식시킵니다. 그 후 숫자버튼을 통해 비밀번호를 임력하고 정보를 확인하시면 끝인데요! 그 후 결제수단을 고르면 임감증명서 무인발급기에서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를 취급하는 기기가 적어 미리 위치를 확인하신는 것을 권해드렸는데요. 인터넷등기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찾으려면 지자체 소재 대법원통합 기기를 찾아보시면 되니 안내드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필요한 서류 알아보기

만약, 동사무소를 방문한다면 주민등록증 및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셔야되는데요. 대리인이 방문을 한다면 이 내용에 대한 위임장과 함께 신분증, 도장 대리인의 신분증을 추가적으로 지참하게되니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이용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법인이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거라면 인감매체를 인식해야되기에 법인 RF와 마그네틱 이용료 1,000원을 지참하셔야됩니다. 이 외 별도의 준비물은 없으니 위의 안내드린 것들만 잘 챙기시면 문제 없을 것 같네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용하게 되는 서류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이를 잘 알아보고 미리미리 준비하는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당장 급한 상황이라면 알고 있음과 없음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죠.

맺음말

오늘은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 이였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여러 방법이 있지만 동사무소 방문이 어렵다면 오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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