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발렌타인데이 유래 & 초콜릿 효능 & 받고싶은 선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월이 시작도면 전국이 설레임으로 가득차게 되는데요. 그게 바로 2월 14일인 발렌타인데이를 기다리고 준비하는 사람들 때문인것 같습니다. 필자도 20대때는 발렌타인 데이가 돌아오면 셀레이고 기다려지는 날이였는데 나이가 들때마다 점점 감정이 무뎌지는거 같아서 슬프네요. 역시 젊음이 정말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감정이 무뎌지게되니 밖에 나가서 우연히 예쁘게 포장된 다양한 초콜릿이 진열된걸 보고서 오늘이 발렌타인데이구나 하고 생각했던 적이 많습니다. 좋아하는 감정을 고백하기도하고 그간 감사했던 마음을 전하기 좋은 기회가될수있는 발렌타인데이 그 유래를 알면 더 재미있고 의미가 있겠죠? 발렌타인데이는 언데부터 시작되었는지 그 유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데이의 시작에 대한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그중 가장 유력한 설은 과거 3세기경 로마의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와 신부 성 발렌타인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당시 황제였던 클라우디우스 2세는 청년들을 군대로 보낸후에 결혼을 하게되면 사기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결혼 금지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 발렌타인 신부는 서로 사랑하는 사람이 결혼하지 못하는 현실을 안타깝게 여기어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고 사랑하는 남녀의 혼인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이 사실을 알게된 황제로 인해서 2월 14일에 순교를 당하게 되었는데요. 이후에 이를 기념하기 위한날로 성 발렌타인 신부께서 순교하신 날인 2월 14일에 그분의 성함을 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기 시작한 것이 유래가되었다고 합니다. 역사를 알고보니 낭만적인 발렌타인데이에 이런 슬픈 사연이 있었네요. 시간이 흘러 17세기에 영국에서 친구, 연인 간에 편지나 작은 선물을 주고받는 풍습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19세기 후반부터는 본격적으로 지금가 같이 초콜렛을 주고 받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화가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변경되어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는날로 장착되어져 지금의 발렌타인데이가 되었습니다.

초콜릿의 효능

초콜릿을 먹으면 살이찔것같은 생각이들어서 먹기를 꺼려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초콜릿은 많이 먹으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주지만 적당량의 섭취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초콜릿의 효능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불안감소

우리의 몸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이로인해서 심정이 불안해지고 우울한 감정이 생기게됩니다. 초콜릿은 코르디솔 호르몬의 분비를 막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2주간 매일 40g의 초콜릿을 먹게한 실험에서 실제 코르티솔 수치가 감소한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받을때 먹는 초콜릿은 마음을 진정하는데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2. 피부노화방지

초콜릿에는 항상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먹는 밀크 초콜릿이 아닌 다크 초콜릿을 먹아야 효과가 크다고 하니까 피부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적정량의 다크 초콜릿을 챙겨 드시면 좋겠습니다.

 

3.심혈과 질환 개선

초콜릿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심혈관 질환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규칙적으로 섭취시에 심장발작, 뇌졸즐, 고혈압 예방에 효과를 주고있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서 혈압을 낮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초롤릿이 도움을 준다고 하여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않좋습니다.

초콜릿의 부작용

좋은 성분들로 구성된 초콜릿도 너무 과한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고열량 인데다가 고체로 만들어 지면서 트랜스 지방 함유량이 올라갔기 때문에 지나치게 먹으면 비만이 될수있습니다.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초콜릿을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에 불면증, 속쓰람,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도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당분이 많아 당뇨, 역류성 식도염, 여드름, 아토피 등의 다향한 질환의 원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초콜릿을 선택하실 때에는 그성분을 잘 살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설탕 함유랴이 적은 것인지 지방 성분이 카카오 버터인지 확인하시고 먹는것이 좋으면 이왕에 먹을거면 카카오 함유량이 70% 이상인 것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받고싶은 선물

1. 테블릿PC, 가전제품 등

발렌타인데이에는 초콜릿인데 왜 이런날 가전제품을 원하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누구를 떠나서 받으면 엄청 행복해질거 같습니다. 생일 선물같기도 하네요.

 

2. 지갑, 패션, 의류잡화

필자가 생각하기에 이 제품들이 가격도 무난하고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지인분들께 선물을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3. 화장품 또는 뷰티제품

아니 왠 화장품이냐구요? 요즘은 남성분들도 선크림, 립밤, 화장품을 바르는데요. 그래서인지 뷰티매장에서는 초콜렛과 함께 묶어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발렌타인데이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필자도 발렌타인데이의 유래까지는 전혀 몰랐는데 이렇게 유래를 알고나니깐 더 새롭고 재미있기도하네요. 일년에 단한번뿐인 발렌타인데이날 사랑하는 연인에게 혹은 주변 지인분에게 감사의 표헌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발렌타인데이 유래 & 초콜릿 효능 & 받고싶은 선물"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발렌타인데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