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항공권-예약저렴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항공권 예약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휴가철이 점점 다가오면서 그간 팬데믹 영향으로 막힌 하늘길 때문에 가지 못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간만의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 줄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아무래도 한 번 여행을 계획하면 항공권에 숙박, 식비, 쇼핑비까지 이만저만 돈이 드는 게 아니니 항공권이라도 저렴하게 구하는 게 현명합니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항공권 예약 싸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1. 항공권 예약 비교 사이트 활용

정부지원 비행기표 예약 할인 쿠폰 받기

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하면 직관적이고 번거롭지 않아 좋지만, 편도나 왕복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가격 부담을 줄이려면 반드시 가격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조회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2. 위탁수하물 포함한 항공권 가격 체크

​국적기보다는 저가항공사를 선택하는 것이 대체로 저렴합니다만 무조건적인 것은 아닙니다. 보통 국적기 등 주요 항공사의 경우 항공권 금액 안에 기내식,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면 저가 항공사는 처음 표 값은 저렴해 보여도 기내식, 위탁 수화물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결국 총 금액을 계산하면 오히려 가성비가 나쁠 때도 있는데요. 그러니 최종 결제 전에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비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항공권 환불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환불 규정까지 따져보고 선택하셔야 하겠습니다.


3. 일요일에 예매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법 세 번째는 바로 예매 시기입니다. 일주일 중에서 가장 표값이 저렴한 요일은 바로 일요일입니다. 유럽을 기준으로 평균 29%정도 저렴합니다. 주말이라고 해서 비행기 표 예매가 다 비싼 것은 아닙니다. 다음 날 출근의 부담이 없는 분들이라면 일요일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4. 3월 여행 계획

​그렇다면 1년 중에서 가장 저렴한 달은 언제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3월달입니다. 여행사도 3월달은 비수기로 구분하는데요. 반면 가장 비싼 달은 8월로, 특히 8월 초는 누구나 아는 휴가 시즌이기 때문에 평균 10%를 더 비싸게 내고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법 중 하나는 바로 3월을 비롯한 비수기 시즌에 여행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항공권 예약 싸게 하는 법을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싸다고 무조건 예약할 것이 아니라 저렴할수록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서 말한 내용들을 토대로 이번 여름 저렴하지만 알찬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구독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