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택청약-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은 주택 청약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요즘 인터넷이나 SNS를 보면 청약이라는 단어가 많이 뜨는데요. 지역 상황부터, 가점, 제외될 조건 등 다양한 내용이 뜨지만 정작 지원 방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 샅샅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단어의 뜻을 살펴볼 텐데요. 일정 기간 청약통장에 가입하고 혼인 유무, 무주택 상황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점수를 매깁니다. 그리고 이 점수를 기준으로 부동산 매물의 분양이나 임대 기회를 제공하는 국가 정책입니다. 여기서 먼저 해야 할 순서는 바로 통장을 만들어 매달 꾸준히 금액을 납부하는 겁니다. 신청하려면 일정 기간 동안 돈을 내야 하는데 지역마다 그 기준이 다릅니다.

 

투기과열지구에 속하는 곳은 2년, 기타 수도권은 1년, 지방은 6개월이라 기간을 길게 유지하는 게 유리하긴 합니다. 또한 분양받고 싶은 단지의 명칭, 평형 같은 특징과 정보를 파악해야 합니다. 한국감정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단지 정보는 물론 필요한 자격이나 일정, 경쟁률, 주택청약 신청방법 등 웬만한 정보를 다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이 다 비슷하듯 좋은 브랜드나 넓은 평형의 아파트는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조건이 좋은 만큼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인데요. 단순히 내용이 좋아 여기에 신청하면 당첨이 안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본인의 점수를 확인해 전략적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다자녀, 다문화, 신혼 부부 같은 일반이 아닌 특별공급 유형을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점수를 알아보고 선정한 지역이 모집공고를 올렸다면 주택청약 신청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신청 사이트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다음 해당 공고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하려는 평형과 공급 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접수자의 인적 사항과 예치금 거치 계좌번호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만약 제대로 접수가 됐는지, 실수는 없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지원 탭에서 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지원 과정에서 사소한 실수 하나라도 나오면 뽑힐 확률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뽑히더라도 취소가 될 수 있기에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지원 홈페이지에서 이런 점을 예방하기 위해 주택청약 신청방법 안내가 적혀 있습니다.


사이트에서는 이런 일정 확인이나 주택청약 신청방법을 알려주는 것 이외에도 관심 있는 지역에 공고가 올라오면 따로 알림이 오도록 별도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의 자격 확인이나 가점 계산 서비스까지 운영 중이라 혼자 확인이나 계산하기 어려운 분들도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만큼 아무 정보 없이 지원하기 보다는 이런 서비스를 잘 활용해 전략적으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