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요즘 핫하다는 카카오뷰 채널 개설, 수익창출, 친구추가, 보드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사람들이 부쩍 카카오뷰 채널을 많이 시작하시기에 저도 한번 시작해 보았습니다. 예전엔 카카오톡의 채널이 일반 개인들에게 열려있는것이 아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뷰가 생기면서 많이 개방된거같은 생각이듭니다. 이 채널의 특징은 이미 만들어진 글을 정리하거나 제 3자의 글을 가져다가 내가 원하는 보드를 만들수 있다는 점입니다. 필자는 이미 블러거로 포스팅을 하기때문에 나의 포스팅을 카카오뷰로 옮길수 있다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1. 카카오뷰 채널 개설하기

 

먼저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대 구글 애드센스 블러거입니다. 가급적 네이버보단 구글 검색엔진을 이용해주셔야해요.ㅎㅎㅎㅎ 구글 검색창에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검색하십니다.

모바일 버전도있지만 필자는 PC버전으로 채널을 개설해보겠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클릭하십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페이지에 오셧으면 붉은색 네모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창이 보입니다. 로그인을 해줏십니다.

카카오 로그인 후에는 비즈니스 계정 통합에 동의를 하셔야합니다. "동의하고 계속 진행" 클릭

동의를 하시고 들어오시면 창작센터 페이지가 생깁니다. +채널만들기를 클릭해서 나의채널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채널은 여러개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

내 채널 만들기는 생각많큼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넣으시고 원하시는 채널이름,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등을 넣으시고 카테고리를 분류를 하십니다. 채널이름은 티스토리 이름으로하셔도 좋고 다른이름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필자는 행복마을에서 행복하기로 정했습니다.ㅎㅎㅎㅎ 채널이름은 채널 구독자 100이하일때 단 1번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검색용 아이디는 채널이름과 비슷해되고 다른건하셔도 됩니다. 검색용아이디는 한번 정하면 못바꾸니까 신중히 정하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행복마을에서행복 이라고 할려했는데 누가 먼저 선점했네요. 좋은건 알아가지고 ㅎㅎㅎㅎ 어쩔수없이 행복마을장 으로 했습니다. 소개글은 본인의 추구하는 주제를 넣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도 본인 주제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드디어 채널개설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냥 시작하기를 클릭하십니다.

2. 새 보드 만들어보기

 

내 채널을 개설을하면 창작센터 페이지가 생깁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보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랑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좌측 보드 카테고리를 누르시고 +새보드 만들기를 클릭하십니다. 

새보드 만들기를 누르시면 보드를 만드실수 있습니다. 보드제목에 컨텐츠 제목을 입력하시고 보드설명에 컨텐츠 설명을 합니다. 연동서비스를 통해서 티스토리나 유튜브,인스타그램등을 계정연동해서 바로 바로 올리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선 찬밥신세인데 같은 카카오계열이라 티스토리가 여기에선 대우를 받네요.ㅎㅎㅎㅎ 하지만 네이버 블러그의 글에 경우에는 링크를 직접 입력을 통해서 글을 담을수 있습니다. 천하의 네이버 블로그가 여기선 찬밥신세네요.ㅎㅎㅎㅎ 그리고 콘텐츠 탐색 기능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콘텐츠를 알아볼려고 포털사이트에가서 확인을하고 다시 돌아와서 확인을하는 번거로운 작업을해야 했는데. 이제는 그러실 필요가없습니다. 콘텐츠 탐색창에 원하는 주제를 검색하셔서 담기버튼을 누르시면 나의 보드에 자동으로 연동이됩니다. 담기는 최대 10개까지만 가능합니다. 무지편해졌네요. 필자는 요세 관삼이있는 삼성전자 주가를 보드에 담아봤네요.ㅎㅎㅎㅎㅎ

이제 발행하기를 누르십니다.

발행하기를 누르시고 들어오시면 카테고리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주제와 관련된 카테고리를 2개까지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다시 발행하기를 눌러줍니다.

드디어 저에 첫번째 보드가 만들어 졌습니다. 누구하나 알아주지 않지만 너무 감격스럽네요.ㅎㅎㅎㅎ 개설하시고 검색 허용을 설정하시면 3일까지는 검색이 안된다고 합니다.

3. 카카오뷰 수익창출

 

여러가지 SNS를 운영하다보면 수익을 얻을 기회가 옵니다. 카카오뷰도 이런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누적친구 100명, 보드 10개 이사의 자격조건만 갖추면 누구나 수익창출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가 누적이웃 300명 기준인걸 생각해보면 큰 숫자 같지는 않습니다. ㅎㅎㅎㅎ 요즘 핫하다해서 개설을 해봣는데 개서을한 보람이있네요. 아직 카카오뷰 초보이지만 나만의 컨텐츠를 정리하고 원하는 사항으로 나만의 보드를 꾸미면 엄청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도 카카오뷰가를 할수있다니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여러가지로 도움이 될거같고 수익까지 생긴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네요. 

 

 

"아래는 제 채널주소입니다. 채널추가 해주시고 본인의 채널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채널추가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DKRBb

 

행복마을에서 행복해지기

재테크 & 부업 & IT & 블로그 & 정보공유 & 건강을 다루는 채널입니다.^ ^

pf.kakao.com

 

아직 카카오뷰 채널 개설을 안하신 분들은 한번 시간나실때 천천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누적친구 100명을 채우실려면 시간이 걸리니깐 미리 채널 개설하셔서 느긋하게 친구를 늘려 나가시면 됩니다.ㅎㅎㅎㅎ 이상으로 카카오뷰 채널개설, 수익창출, 친구추가. 보드만들기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