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드로이드폰-설정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안드로이드폰 분실, 도난시에 찾는 방법" 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업무에 집중을 하다보면 스마트폰을 어이에 두었는지 기억이 안날때가 무척이나 많습니다. 보통 다른 사람의 전화를 통해서 찾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해 놓으셨거나 주위에 도움을 요청할 사람이 없다면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이럴경우 가정집에 있는 PC 혹은 노트북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게 없다면 태블릿이나 서브폰으로도 가능하십니다. 그럼 안드로이드폰 분실, 도난시에 찾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분실, 도난시에 먼저 조건은?
조건 1.전원은 켜져있는가?
2.구글 계정이 로그인 되어있는가?
3.모바일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켜져있는가?
4.GPS가 켜져있는 상태인가?

위에 조건이 부합이되어야 PC로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평상시에 혹시나 분실할때를 대비해서 설정을 ON 으로 해두시기를 바랍니다.

 

PC로 안드로이드폰 찾는 방법

 

첫번째 방법

구글검색창-내기기찾기

먼저 구글 검색창에 "내 기기 찾기" 또는 "휴대전화 찾기" 를 검색해 주십니다. 그러면 아래에 본인의 스마트폰이 표시가 됩니다. 스마트폰 모양을 누르셔서 찾으셔도 되고 옆에 "벨소리 울리기"를 누르셔서 바로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무음이여도 벨소리가 5초간 울리게 되어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구글-검색창화면

구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본인의 로고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등록한 구글 아이디 목록이 밑으로 뜨는데요. 위 상단에 Google 계정관리를 눌러 줍니다.

구글-계정보안메뉴

그리고 화면상에 보이는 메뉴중에 "보안"을 클릭합니다.

구글-보안내기기

그리고나서 우측에서 밑으로 내려보면 본인의 스마트폰 모양이 보일겁니다. 그거를 눌러줍니다.

구글-내기기모양

화면 우측에 본인의 스마트폰 모양을 다시 눌러 줍니다.

구글-내기기모양

화면상에 "기기찾기"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내기기찾기소리재생

화면과 같이 우측에는 지도상에 스마트폰 위치를 찾으실수 있고 좌측에 "소리재생"을 누르셔서 벨소리를 울리게 하셔서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안드로이드 어플인 "google 내 기기 찾기" 라는 어플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adm

 

Google 내 기기 찾기 - Google Play 앱

분실한 Android 기기의 벨소리를 울리거나 기기를 찾고, 잠그고, 초기화합니다.

play.google.com

 

마무리

오늘은 안드로이드폰 분실, 도난시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와 구글이 서로 호환이되니 정말 좋네요. 바쁘게 살다보면 스마트폰을 잊어버릴수도 있으니 위 방법을 숙지하셔서 바로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안드로이드폰 분실, 도난시에 찾는 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