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에어컨기름값아끼는방법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자동차 에어컨 사용하면서 기름값 아끼는 방법?" 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는데요. 요즘 부쩍 자동차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운전자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날이 더운관계로 에어컨을 사용하셔야 하지만 요즘 부쩍 오른 유가 때문에 기름값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해서 효율적으로 기름을 소비하면서 차량내 에어컨을 이용할수 있을지 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차량 연비와 에어컨 사용 효율의 관계?

운전자 분들이 처음 차량을 구매하실때 많이 생각하시는게 연비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비를 차량내에서 에어컨이나 히터의 사용은 감안하지 않은 수치이므로 실제로 에어컨을 켯을때 기름값이 많이 소비되는것을 체감을 하십니다. 예를들면 외부에 온도가 35도 일때 차량내 온도를 23도로 설정하셨을 경우에 휘발유, 디젤을 통틀어서 연비 15% 정도가 에어컨에 들어가고 여기서 1도씩 더 내릴 실때마다 1% 안팎으로 기름이 더 들어갑니다. 

 

기름을 덜 소비하고 에어컨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탑승전 차내 온도를 낮추기

 

차량을 처음 탑승시에 차량 문을 활짝 열으시고 1분 ~ 2분 정도후에 에어컨을 켜주는것이 좋습니다. 한낮 땡볕에서 차량을 주차 하셨을 경우에 차량내 온도가 70도까지 오르기도 합니다. 차량을 타시기전에 문을 한번 정도 열어주시기만 하셔도 차량내부 열기가 빠져나가는 효과가 생깁니다.

 

- 카고 스크린 사용하기

 

차량의 내부가 큰 차량일수록 카고 스크린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카고 스크린은 짐칸과 사람이 앉으시는 자리를 나누는 막입니다. SUV 차량에서 처럼 냉각해야 하는 공간이 넓은 차량 일수록 차량 내부 온도를 낮추는데 기름이 덜 들기 때문에 사람이 탑승한쪽과 짐칸쪽을 분리해 주시면 사람이 탑승한쪽만 에어컨이 가동되어서 금방 차량 내부가 시원해지고 훨씬더 경제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 차량 유리 썬팅 체크하기

 

차량의 선글라스라고 불리는 썬팅도 한번씩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순하게 차량 유리의 색이 짙고 옅은 것의 차이가 아니고 실제로 차단율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혹시 차단율이 낮은 제품의 썬팅이 되어있다면 창문에 부착하는 햇빚 가래개 만으로도 엄청 큰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더운 땡볕에 차량을 장시간에 주차를 하셔야 하는 경우가 생기시면 가리개를 부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주기적인 환기와 에어컨 필터 관리

여름에 엄청 덥다고 해도 30분에 한번씩은 차량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환기가 없이 장시간 운전을 하신 경우라면 이산화탄소 농도가 빠르게 올라가고 졸음, 피로감, 두통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차량내부와 기관지 보호를 위해서 에어컨을 켜시기전에 에어컨 필터 관리를 필수적 입니다. 차량 내부에서 마스크를 벗으시고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차량 안에서 위험성을 확인하지 못하고 에어컨을 켜시는 경우에 미세먼지에 노출될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 경우에는 미세먼지 필터를 장착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운전자 분들의 세심한 확인과 관리가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요즘 같이 고유가 시대에 위에 설명해드린 방법을 적용하셔서 조금이라도 기름을 아끼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에어컨 사용하면서 기름값 아끼는 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