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내스트레스줄이는-방법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직장내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사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접하는 단어중 하나가 스트래스라는 용어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내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직장내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

 

- 소통을 잘하자

 

거의 대부분의 스트레스는 잘모르는 것에서부터 출발을 합니다. 우리가 뭔가를 모르면 정말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직장내에서 어떤 일을 지시하거나 무슨 말을 할때 이유를 설명해 주지않고 일을 지시하거나 말을 하시면 듣는 상대방은 많이 답답함을 느낄겁니다. 그러나 그 이유를 알게돼면 답답함이 풀어지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겁니다.

 

-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본인 에게서 찾으시고 그에대한 해결책도 본인 안에서 찾기

 

우리가 보통 문제가 생기면 환경 탓, 남의 탓 등 여러 탓을 하게되면 문제가 해결되지가 않게되고 그에의한 스트레스도 많아 지게됩니다. 모든 환경과 상황이 본인에게 좋을수만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환경과 상황이 나쁜것이 스트레스를 받을 대상이 아닙니다. 모든 문제는 본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대처하느냐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 일관성과 원칙이 존재해야 합니다.

 

일관성을 먼저 예로 들어보면 두 개의 부서의 부서장님이 뭐라하시는데 한 부서에서는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부서에서는 별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스트레스는 그다지 받지 않는 부서는 부서장님의 행동과 일관성이 있어서 어떤 경우에 화를 내시는지 부서원들이 인지하고 있고 감수할 준비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하나는 명확한 원칙을 정하고 지켜나가는 것입니다. 본인이 해야 할일이나 책임관계를 명확히 해놓는다거나 승진이나 문책의 기준을 확실하게 정해놓으시면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지를 알수 있기 때문에 갈등이 없어지고 그에따라 스트레스로 사라질겁니다.

마무리

오늘은 직장내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전혀 안받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원인들을 파악하고 줄여나간다면 스트레스 받을일을 줄일수가 있을겁니다. 본인의 업무를 너무 잘할려고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게되므로 너무 완벽하게 업무를 하실려고 하지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직장내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평온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