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키워드 인사이트 사용하는방법?

행복마을장 2022. 1. 14. 14: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다뤄볼 주세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과 경잴률을 확인할수있는 키워드 인사이트 사용법에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 키워드 인사이트를 검색하십니다.

키워드 인사이트를 클릭하십니다.

키워드 인사이트 메인화면이나오는데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회원가입이돼있어서 회월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을해주셔야합니다.

회원가입을하시고 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키워드 인사이트 메인화면이 보이는데 개인설정을 눌러줍니다.

키워드 분석대장중 블로그오 쇼핑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시구 내가 원하는 월간 조회수를 설정값에 입력을합니다. 키워드 중요도 계산식의 결과값에따라서 키워드 이름옆에 Best of Best, Best, Good, Normal, Not Bad, Bad 로 구분이되어서 표시가되어지닙니다. 다음으로 본인이 원하는 주제에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검색창에 블르투스 스피커를 쳐보니깐 Not Bad가 뜨네요. 개인맞춤 설정에서 PC + 모바일 조회수 2000 ~ 10000 수치를 넘어섯습니다. 밑에보시면 해당주제에 포스팅한 블러거의 글을 볼수잇습니다. 연관 키워드를보면 개인맞춤 설정에 해당되는 키워드만 밝게보이구 해당이안된느 키워드는 흐리게보여서 바로 구분하기가좋습니다. 옆에보면 자동완성, 연관검색어 정보도 보여줍니다. 대표키워드와 관련있는 자동완성, 연관검색어, 연관키워를 조합해서 새로운 키워드 조회수를 알고싶으면 키워드 조합을 눌러줍니다.

조합하고싶은 키워드를 뛰어쓰기로해서 엔터를치면 자동분해되어 보여집니다. 아래에 직접구분기능도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후 키워드 조합버튼을 클릭하면 아래화면에 조합된 키워드들과 키워드의 월간조회수가 나옵니다. 맨위 상단에 저장하기 버튼으로 임시로 작성한 제목과 분석한 키워드들이 저장됩니다. 모바일에서도 되는기능이기 때문에 언제어디서든 생각난 키워드와 제목을 저장한다음 PC로 작업을하실때 저장목록에서 확인해볼수있습니다.

키워드 인사이트 사용방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구독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