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블랙키위로 키워드 찾기

행복마을장 2022. 1. 15. 22: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키워드를 찾아주는 블랙키위에대해서 설명을하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하시면서 어려운게 무슨 키워드를 써야할까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랙키위는 유료화이지만 기본적인것은 무료로 쓸수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블랙키위를 클릭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하셧으면 로그인을하십니다.

로그인을하구 블랙키위 검색창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검색해봤습니다. 보시면 키워드 최초 등장일, 키워드 등급, 성인 키워드여부, 검색 광고효율이라는 정보가보입니다.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면되겟습니다. 밑으로 보시면

월간 피씨, 모바일 검색량을 확인하실수있고 월간 블로그, 카페에 콘텐츠 발행량을 볼수있습니다. 1월 예상 검색량도 미리 알아볼수있구요. 콘텐츠 포화지수를 보구 블루오션인지 레드오션인 판단을 할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콘텐츠 포화지수가 이화면에서 제일 중요한거같습니다. 이왕이면 블루오션이 좋잔아요.^ ^

이렇게 연관키워드 정보도 자세히 보여줍니다. 저기 위에 붉은색 동그라미 # 버튼은 유사 키워드를 복사할수있는 도구가나오구요. 또한 해시태그를 붙여서 복사할수있는 좋은 기능이있어서 예전처럼 일일이 해시태그를 안쳐도됩니다. 

주가그래프같이 검색 트랜드도 보여줍니다. 상승국면인지 하락국면인지를 가늠할수있어서 좋습니다. 주가는 상승이좋지만 키워드는 경쟁이 덜해야 승산이있기때문에 하락이 좋은거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밑에를 또 보시면 월별 검색 비율과 요일별 검색 비율의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보시면 피씨 섹션배치 순서와 모바일 섹션 배치순서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어디에 노출이 많이되고있는지 알수잇습니다.

이정보는 네이버 뷰탭에 상위 1위부터 7위까지를 보여주는 정보입니다. 본인이 쓴 키워드글이 몇위안에 있는지 알수가있고 경쟁상대가 누구인지를 알수있습니다. 인간의 삶자체가 경쟁의 연속인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연령별 검색 비율 정보와 성별 검색 비율 정보, 이슈성 정보, 정보성/상업성 정보를 알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령별 정보와 성별 정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활동을 어느정도하고 소비력이있는 30대부터 40대까지 그리고 남성보다는 여성분께서 소비를많이 하시므로 여성분 비율이 높은게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더 좋은 방법이있으면 갈켜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가 무료버전이구 더 좋은 기능은 유료버전으로 하셔야합니다..

 

전문적으로 하시는 전문가분께서는 유료버전으로 하셔야겠지만. 저처럼 서민은 내돈내산이 안되기 때문에 무료버전도감사하게쓰고있습니다. 나중에 여유가되시는 분들은 유료버전도 써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