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츠하이머병-원인증상치료방법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알츠하이머병 알아보기(원인, 증상, 치료방법)"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 치매의 원인이 밝혀지고 있지만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이 알츠하이머병으로 알려졌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원인 알아보기

아밀로이드 단백질에 의해서 노인반, 타우 단백질로 구성되어진 신경섬유다발 에의한 신경세포의 손상이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간이 나이를 먹을수록 배출 저하가 생기기 때문에 이런 신경독성물질이 축적이 됩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예방 가능한 위험인자하고 바꿀수가 없는 위험인자가 있습니다. 예방 가능한 위험인자는 모든 병의 위험인자에 대부분 들어가 있는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이 있고 바꿀수가 없는 위험인자는 가족력, 나이 등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증상 알아보기

기억력 저하는 알츠하이머병의 주요한 증상 입니다. 기억 중추인 해마의 손상이 질별 초기부터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해마의 손상으로 인해서 어떤 증상들이 생길수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해마의 주변부 손상이 일어나서 오른쪽 두정엽하고 측두엽이 손상이되면 길을 잃는 증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 오른쪽 해마는 시공간을 기억하는 것과도 연관이 있을수가 있어서 물건을 둔곳을 자주 잊어러비는 증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 외쪽 두정엽하고 측두엽이 손상이되면 단어를 떠올리지 못하는 증상이 생길수가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말을 더듬고 이해력이 떨어지는 로고 페닉 실어증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 병이 진행이 되어서 전두엽이 손상이되면 성격이 변해서 화를 잘내거나 부지런한 사람이 만사를 귀찮아하는 증상이 생기실수가 있으시고 전에는 잘하던 일을 못하는 수행능력 장애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 자신의 집을 자신의 집이 아니라고 생각되거나 식구들이 식구가 아니라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하는 증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 의심, 수면의 변화, 우울, 식욕의 감소나 증가, 환시 등의 증상이 일어날수가 있습니다. 이중에 환시는 루이소체 치매에서 흔히 보이는 증상 입니다.

 

- 병이 진행이되면 과거의 기억도 점차 사라지게 되고 대소변 실수 등의 증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치료 방법 알아보기

알츠하이머병을 진단하는 기본검사로는 혈액검사, 신경심리검사, 뇌영상검사 등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른 검사를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증상이 일반적이지 않으시거나 진행이 빠르거나 환자가 65세 이전이실때는 유전검사, 아밀로이드 양자 방출 단층촬영, 뇌척수 검사, 타우 PET 등의 검사를 진행을 합니다. 알추하이머 치매 외의 치료 가능한 치매의 원인을 위의 검사를 통하여서 찾을수가 있습니다. 질병을 멈출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법은 없지만 이상행동을 호전시키는 치료제가 있고 인지 증상을 호전하게 하는 MMDA 수용체 차단제하고 아세틸콜린 분해효소 억제제를 복용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환자에 따라서 혈관성 치매 진행을 더디게 하기 위해서 아스피린 등의 혈소판 응집 억제제, 와파린 등의 항응고제 등 뇌경색 치료제를 복용하실수가 있씁니다.

마무리

오늘은 알츠하이머병 알아보기(원인, 증상, 치료방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내용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알츠하이머병은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미리미리 예방을 하셔서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가셔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알츠하이머병 알아보기(원인, 증상, 치료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온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