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휴가-여행지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은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조금씩 일상으로 되돌아가는 요즘, 코로나가 끝나면 가장 하고 싶은건 바로 여행이죠! 어려운 시기가 곧 끝나기를 바라며 여름에 가기 좋은 국내여행지 추천 여섯 곳을 준비했어요.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국내여행지부터 1박2일, 혹은 2박3일 국내여행지까지! 그럼 강릉, 파주, 서울, 당진, 여수, 제주도로 함께 떠나볼까요?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지역 알아보기


1. 강릉


서울/경기에서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여행지. 시원한 동해바다와 취향껏 골라 갈 수 있는 카페거리, 그리고 서울/경기도에서 당일치기가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강릉은 여행의 삼박자가 고루 갖춰져 연인, 친구, 가족, 나홀로 여행족 등 모두를 만족시키는 여행지예요. 특히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바다피크닉은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 휴가 기분을 가득 낼 수 있다고 해요. 여름 햇살을 가려줄 파라솔과 편히 쉴 수 있는 썬베드, 그리고 아기자기한 소품과 시원한 음료까지 있으면 더 바랄게 없어요. 시원한 실내가 좋은 분들을 위한 추천은 바로 강릉 테라로사 본점과 경포호수점이에요. 자연과 어우러진 탁 트인 뷰, 향기로운 커피 맛, 그리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도심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이랍니다.

 

2. 파주


사람없는 한적한 여행지를 찾고있다면 사람 많은 곳을 피해 사색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파주로 향해주세요. 출판단지가 크게 자리해 있는 파주에서 추천하는 곳은 바로 복합문화공간 지혜의 숲이에요. 도서관부터 카페, 레스토랑, 숙소까지 한 곳에 갖춰져 있어 따로 동선을 짜고 이동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유유자적 힐링타임을 갖기 좋아요. 지혜의 숲은 1관부터 3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1~3관의 컨셉과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아요.

1관
학계, 지식인, 연구소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한 곳. 다양한 도서를 자유롭게 읽어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2관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곳. 어린이책 코너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공간이에요.

3관
출판사, 박물관, 미술관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한 곳. 또한 게스트하우스 지지향의 로비로, 지혜의 숲에서 북스테이를 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걸 추천해요.

*지혜의 숲 운영시간 : 10:00~20:00

지혜의 숲에는 이렇게 북스테이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지지향이라는 숙소도 마련되어 있어요. 책향기 가득한 파주 지혜의 숲과 지지향에서 보내는 여름휴가, 지혜를 가득 채워가는 시간으로 꾸려보세요.

 


3. 서울


낭만적인 여름 밤 고궁나들이. 여름에 하는 서울여행이 더 특별한 이유, 바로 여름밤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고궁 야간개장이 있기 때문이에요.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답게 여러 고궁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바로 덕수궁이에요. 지하철 시청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가기 좋고, 걸어다니기 딱 좋은 너무 크지도 너무 좁지도 않거든요. 살랑이는 여름 밤 공기를 만끽하며 덕수궁의 밤을 만끽해 보세요.

 

4. 당진


국내여행지에서도 이런 인생샷이 가능해요. 인생샷은 해외여행에서만 남길 수 있다는 편견을 바꿔줄 국내여행지, 바로 당진이에요. 예쁜 옷 차려입고 당일치기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충남 당진으로 향해보세요. 뽀송뽀송 쾌적한 실내에서 여름 자연광을 만끽하고 싶다면 당진 아미미술관을 추천해요. 고루하고 따분한 미술관의 분위기보다는 설치미술로 직접 작품 속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 더 좋아요. 야외에서 여름의 햇살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당진 아그로랜드를 추천해요. 아미미술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아그로랜드는 체험형 목장인데요. 마찬가지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이 많아 구석구석 돌아보기도 좋답니다.

 


5. 여수


탁 트인 남해바다 뷰가 함께하는 여행지 ‘여수밤바다~’가 머릿속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는 여행지, 여수로 떠나볼까요? ‘최고의 해양 관광도시’라는 여수는 그 수식어답게 바다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완벽한 곳이랍니다. 그 이유는요, 여수에서는 어딜 가나 남해바다가 보이고, 바닷 속 물고기들에게 둘러싸일 수 있는 수족관! 아쿠아플라넷이 있고, 해상 케이블카로 여수 전경은 물론 남해바다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어딜 가나 바다가 함께하는 여행지, 더운 여름 시원한 바다를 만나고 싶다면 여수로 향해보세요!

 


6. 제주


동남아 부럽지 않은 여름 제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제주도, 하지만 여름에 가면 더 특별한 제주도를 만날 수 있답니다. 바로 동남아 여행의 전유물로만 생각했던 수상 액티비티를 아름다운 제주도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다는 건데요. 게다가 올해는 제주의 장마철이 일찍 시작했기 때문에 다가오는 7월, 8월에는 쨍쨍한 날씨의 여름여행이 가능할 거예요! 스노클링, 요트투어, 돌고래와칭!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즐기는 투명카약! 야자수가 있는 카페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까지! 제주의 여름을 만끽해보세요.

맺음말

오늘은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추천 지역을 잘 참고하셔서 여름휴가 계획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