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독감 검사비용 알아보기

행복마을장 2023. 7. 11. 23:59
반응형

독감-검사비용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은 독감 검사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독감검사 방법 알아보고 계신가요? 오늘은 독감검사 방법 및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증상은 보통 콧물, 두통, 오한 등으로 감기 증상과 비슷하합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고열이 나타나면 독감일 확률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독감 검사비용은 비보험으로 건강보험 처리가 안됩니다. 하지만 실비보험 청구는 가능한데요. 우선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서 빠르게 실비보험 청구 별도로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병 & 의원에서 독감 검사비용 알아보기

국내 거의 모든 병,의원에서 독감 검사비용은 3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일부 병원에 따라 더 비싸게 받을 수 있지만 동네 소아과, 내과, 이비인후과 등에서는 독감 검사비용은 평균적으로 3만원이며, 지난 5년 평균 독감 검사비용에서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독감검사 방법은 PCR과 간이검사로 나뉘어 지는데 일반적인 병원에서는 결과를 빨리 확인할 수 있는 간이검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PCR은 결과가 3일 후에 나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병원에서는 잘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이검사는 약 10분이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금방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 검사비용( 타미플루 수액 )

독감 검사비용, 독감검사 방법에 이어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보통 A형 독감에 많이 걸리는데 이때 병원에서는 타미플루 약 처방이나 수액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타미플루 약 처방은 보험적용이 되고 타미플루 수액은 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10만원이라고 안내를 받았는데요.
찾아보니 지역과 병원에 따라 8만원에서 9만원, 10만원으로 가격은 다양했습니다. 하지만 타미플루 수액은 독감 검사비용과 달리 실손이나 실비보험이 있다면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낸 돈을 그대로 받는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독감 검사비용 보험청구 알아보기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독감 검사비용과 타미플루 수액은 비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본인이 비용을 부담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실비 또는 실손보험이 있다면 보험사에 타미플루 수액을 청구하여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담 없이 독감검사 방법과 치료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보험 청구용으로 서류를 알아서 준비해주시지만 정리 차원에서 청구시 필요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청구 필요서류에는 처방전(질병분류코드포함), 계산 영수증, 세부내역서 보통 이 서류가 있으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청구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독감 검사비용 모바일 청구 알아보기

요즘에는 휴대폰만 있으면 빠른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류와 핸드폰만 있으면 빠른 독감 검사비용 청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삼성생명, 현대해상 등 국내 보험사의 청구방법 거의 비슷합니다. 오늘은 메리츠 화재 기준으로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금청구] → [청구신청 바로가기] → [피보험자] → [보험금 청구] → [피보험자] → [제 3자(피보험자 외)] → [보험금 청구하기] → [전체동의] → [계속 입력] → [필요서류 전송(청구완료)] → [보험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이렇게 접수를 끝나면 카카오톡을 통해 접수 완료 및 담당자 배정, 보험금 지급 완료 등의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오늘은 독감 검사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포스팅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