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산후도우미-임산부영양플러스지원대상신청방법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산후 도우미 지원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알아보기(지원대상, 신청방법)"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 임산부 지원 제도는 2가지가 있습니다. 2가지 임산부 지원제도에는 산후 도우미 지원하고 임산부 영양 플러스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지원제도 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산후 도우미 지원 알아보기

- 산후 도우미 지원 대상은?

산후 도우미 지원 대상으로는 산모하고 건강 보험료 본인 부담금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출산 가정이 해당이 됩니다. 하지만 각 시도별로 예산 범위 내에서 소득 기준을 초과 하시더라도 별도의 소득 기준을 정하셔서 지원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지역별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산후 도우미 지원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산후 도우미 지원 신청하는 방법은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시고 산모의 주소지 관할 시군구 보건소 또는 복지로에서 온라인 상에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산후 도우미 비용은 소득 수준하고 신생아 유형에 따라서 차등 지원하는 정부 지원금을 빼신 차액을 부담을 하시면 되십니다.

 

임산부 영양 플러스 알아보기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임산부 영양 플러스는 만6세 미만의 영유아, 임산부, 출산부, 수유부에게 식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보충에 도움이 될수있는 보충 식품 패키지를 제공해드리는 것입니다.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지원대상 알아보기

기준 중위소득 80%의 가정에게 지원을 해드리고 대상 구분 및 특성에 따라서 6가지의 식품 패키지 중에서 하나를 제공해 드립니다.

 

- 임산부 영양 플러스를 신청하는 방법?

임산부 영양 플러스는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주의하실점은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미리 사전에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산후 도우미 지원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지원 제도는 임산부에게 지원해 해드리는 좋은제도이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많이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산후 도우미 지원 & 임산부 영양 플러스 알아보기(지원대상, 신청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온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