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산부지원정책임신출산진료비지원맘편한임신원스톱서비스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임산부 지원 정책 알아보기(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 맘편한  임신 원스톱 스비스)"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은 임신 출산하고 관련된 병원 진료비 에대해서 100만원에서 140만원까지 지원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임신 확인서만 있으시면 임신 출산 진료비로 단태아의 경우에 100만원을 지원을 받으실수가 있으시고 다태아의 경우에는 140만원을 지원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에 바우처 형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받으신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출산후 2년까지 사요이 가능하시고 모든 진료 및 약재, 치료 재료 구입이 가능하십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의 사용 범위 또한 확대돼서 산부인과, 소아과, 육아용품 구입 이외에 일반 내과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변경된 내용들은 2022년 1월 이후에 신청하신 분들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방법

은행, 카드사, 건보공단에 본인이 직접 방문을 하셔가지고 신청을 하셔도 되시고 연락처에 전화를 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임산부가 서비스 제공 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신청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들을 한번에 안내받으시고 신청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예전에는 임산부가 보건소, 주민센터, 한국 철도 등 서비스 제공 기관을 직접 방문하셔서 개별적으로 임신 지원 서비스들을 신청하셔야 했습니다. 그러나 현제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서 정부24, 보건소, 주민센터를 통하여서 임신 지원 서비스들을 한번에 안내를 받으시고 신청이 가능하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내용 알아보기

- 진료비 할인 혜택

산모수첩 또는 임신 확인서를 지참하시면 산부인과 및 모든 병원에서 비급여하고 입원을 제외하고 의원은 10%, 병원은 20%, 종합병원은 30%, 상급병원은 40%까지 진료비 할인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철도 관련 할인 혜택

KTX는 임산부하고 동반 1인까지 특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시고 SRT는 임산부하고 동반 1인까지 지정된 좌석 30% 할인 쿠폰이 제공이 됩니다. 철도 할인 혜택은 1인당 1회, 1일 2회. 1개월에 최대 8일까지 가능이 하십니다. 

마무리

오늘은 "임산부 지원 정책 알아보기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임산부를 위한 지원 정책들을 잘숙지하셔서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지원 혜택을 모두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임산부 지원 정책 알아보기(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 맘편한  임신 원스톱 스비스)"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