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산부지원제도3가지알아보기-출산가구전기요금할인임산부친환경농산물지원영아수당과아동수당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임산부 지원 제도 3가지 알아보기(출산 가구 전기 요금 할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일 알아보기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 상에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 영아가 1인 이상 포한된 가구 입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적용 기간 알아보기

적용 기간은 신청일이 속한 월분부터 할인이 되고 출생이로부터 3년이 되는날이 속한 월분까지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출생일로부터 1년을 경과하여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출생이로부터 2년까지 남은 기간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내용

해당 월 전기요금이 30% 할인되고 최대 1만 6천원 한도로 할인이 되십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한전 관할 지사 혹은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 또는 한전 사이버 지점으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십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 후에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전달해 주시면 고지서에 복지 할인 명목으로 30% 할인이 돼어서 청구가 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알아보기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이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12개월간 공급해 드리는 사업으로 20%의 자부담금이 생깁니다.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대상?

지원일 현재 출산후에 1년 이내 산모 및 임산부에게 지원이 되십니다. 하지만 영양 플러스 사업 참여자인 경우에는 중복으로 참여하실수가 없습니다.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신청하는 방법?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을 하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알아보기

- 영아 수당 지원 대상?

영아 수당의 지원 대상으로는 최대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이며 월 3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해 드립니다.

 

- 영아 수당 신청방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을 하시거나 복지로 서비스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 아동 수당 지원 대상은?

아동 수당의 지원 대상이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미만으로 지급 연려이 확대가 되었고 아동 1인당 월 10만원을 지급해 드립니다.

 

- 아동 수당 신청하는 방법?

본인의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하시거나 복지로를 통하여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십니다.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에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면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영아 수당, 아동 수당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마무리

오늘은 임산부 지원 제도 3가지 알아보기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대로 요즘 정부에서 임산부를 지원해 드리는 지원제도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위에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을 하셔서 많은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임산부 지원 제도 3가지 알아보기(출산 가구 전기 요금 할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