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차유류세-환급제도대상환급금액환급카드환급카드신청방법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대상, 환급금액, 환급카드, 환급카드 신청방법)"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대상 알아보기

경차(승용, 승합) 소유주여야 하시고 주민등록 상에 동거 가족이 소유하신 승용차나 승합차가 각각의 합계가 1대여야 합니다. 그리고 유가 보조금 수혜 대상자인지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가 아니셔야 합니다. 소유하신 차량의 배기량이 1,000cc 미만이소고 길이는 3.6m 이하, 너비는 1.6 m 이하, 높이는 2.0 m 이하여햐 하시고 법인이거나 단체(개인명의) 소유 차량이 아니셔야 합니다.

 

- 소유한 차량에 따른 지원 가능 대상?

1. 경형 승용차 1대만 보유하시고 있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 이십니다.

2. 경형 승합차 1대만 보유하시고 있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 이십니다.

3. 경형 승용차 1대와 일반 승합차를 보유하고 계시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 이십니다.

4. 경형 승합차 1대와 일반 승용차를 보유하고 계시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 이십니다.

5. 경형 승용차 1대와 경형 승합차 1대를 보유하고 계시는 경우에는 2대 모두다 지원 대상 이십니다.

 

- 소유한 차량에 따른 지원 불가능한 대상

1. 경형 승용차 2대를 보유하시고 있는 경우에는 동종 차종 2대라서 지원이 불가능 하십니다.

2. 경형 승합차 2대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동종 차종 2대라서 지원이 불가능 하십니다.

3. 경형 승용차 1대와 일반 승용차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동종 차종 2대라 지원이 불가능 하십니다.

4. 경형 승합차 1대와 일반 승합차를 보유하고 계시는 경우에도 동종 차종 2대라 지원이 불가능 하십니다.

5. 경형 승용차 1대를 보유하고 계신느 개인택시 사업자 분은 택시 유류비 지원으로 인해서 지원이 불가능 하십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금액 알아보기

휘발유하고 경유는 리터당 250원이시고 LPG는 리터당 161원(22년 4월 30일까지는 128원)이며 연간 30만원 한도로 지원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를 발급받으셔서 그 카드를 사용을하셔야 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타드 알아보기

유류규매카드를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에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십니다. 신청인의 지원대상 여부를 국세청이 검증을 한후에 카드사가 발급을 해드립니다. 단 카드는 1일 1카드여야 하시고 1개 카드사에서만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 신한카드

1. 080-800-0001로 연락을 하셔서 2번 경차사랑 간편 접수를 하십니다.

2. 본인이 직접 신한은행 영업점 또는 신한카드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십니다.

3.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 신용카드 > 공공/단체  >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신청을 하십니다.

4. 발급문의 전화번호는 1544-7000

 

- 롯데카드

1. 1899-9955로 연락을 하셔서 카드를 신청 접수를 하십니다.

2. 본인이 직접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또는 롯데카드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십니다.

3.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 카드신청 > 제휴카드 > 복지/공정 > 경자smart롯데카드 신청을 합니다.

4. 발급문의 전화번호는 1899-9955

 

- 현대카드

1. 1577-6982로 연락을 하셔서 1번 현대카드 경차 전용카드를 신청을 하십니다.

2.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안내 > 신청 > 제휴카드 > 공공 > 경차 전용카드(유류세환급)을 신청 하십니다.

3. 발급문의 전화번호는 1577-6000

 

주의사항

- 발급받으신 카드를 다른 자동차에 사용을 하시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을 하시면 유류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되실수가 았으시고 유류세하고 함께 40%의 가산세가 부여가 되므로 본인의 해당되는 경차에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 타고 계시는 경차를 매도를 하시고 다른 경차를 구매를 하신 경우에는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으셔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중고 경차를 구입하신 경우에도 카드를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미사용 한도는 다음 연도로 이월이 되지 않고 경차를 보유하고 있는데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를 모르셔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사용하실 경우에 경차 유류세 환급을 받으실수가 없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대상, 환급금액, 환급카드, 환급카드 신청방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해 드린대로 아직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에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본인이 대상이 이시라면 꼭 카드 신청을 하셔서 환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같으 고유가 시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상으로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대상, 환급금액, 환급카드, 환급카드 신청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