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플-팀쿡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애플 팀쿡 CEO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애플은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입니다. 주위에 살펴보면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겠죠. 그리고 미국 주식 투자자시라면 정말 좋아하시는 주식 종목중에 하나 입니다. 그이유는 주가가 계속 우상향을 하고있고 적지만 배당금도 주고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정말 대단히 기업을 이끌고 있는 애플 팀쿡 CEO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팀쿡 프로필 알아보기

 

팀쿡 직업 : Tim Cook애플 CEO

팀쿡 나이 : 1960년 11월 1일

팀쿡 국적 : 미국 앨라배마 주 모빌

팀쿡 학력 : 오번 대학교 경제학, 산업공학 학사, 듀크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여학 석사

팀쿡 결혼 : 미혼

팀쿡 키 : 183cm

 

팀쿡 재산 : 약 2조 3535억원(약 18억달러)

팀쿡은 1960년생, 스티브 잡스에 이어 2011년부터 애플사를 경영하고 있는 '애플의 7대 CEO'다.

 

 

팀쿡 경력 알아보기

듀크 대학원 졸업 후, '컴팩'이란 개인용 컴퓨터 회사에 근무하다가, 1998년 스티브 잡스가 애플로 불러 드렸다.
당시 애플은 컴팩보다 못한 회사였기 때문에 다들 팀쿡의 선택을 의아해 했다.
결과적으로 2001년 컴팩은 몰락하여 합병인수 되었고, 애플은 승승장구하게 되었으니 옳은 선택이었던 것이다.
팀쿡은 애플에 근무하며 약 100개에 이르던 부품공급회사를 20개로 감축하는가 하면, 생사공장 재배치 등을 통해 비용절감을 대폭 실행했다. 이로 인해 2007년에 SCM관리와 활용 능력에 있어 전 세계 2위 자리에 오르게 되었고, 2007년 최고운영 책임자로 승진한다. 스티브 잡스가 두차례 병가를 냈을 당시에 임시 CEO를 맡기도 했는데, 2011년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나고 애플의 CEO자리에 오른다.
당시 애플에서 스티브 잡스의 입지가 대단했기에 '스티브 잡스가 없는 애플이 얼마나 갈까'하는 여론이 짙었지만, 결국 경영능력으로 세계 기업 시가총액 1위를 달성하기도 했고, 주가가 대폭 상승했다.
잡스의 원칙이었던 '4인치 고수', '터치펜 없음'을 깨버린 것도 팀쿡의 통찰력이다.
팀쿡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티브잡스를 기리는 글을 자주 올린다.

 


* 워커홀릭 팀쿡

팀쿡은 매우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일벌레 수준의 일에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유명하다.
오전 3시 45분에 일어나며, 이메일을 확인한 후 체육관에 들러 운동까지 한 후 회사로 간다고 한다.

 

팀쿡의 사생활 & 재산 알아보기

* 팀쿡의 사생활

 

팀쿡은 현재 미혼으로 독신 생활을 유지했는데, 주위에서 동성애가 아니냐는 소리가 나왔다.
그리고 2014년 커밍아웃을 하며,  “만약 Apple CEO가 게이라는 사실을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고민하는 사람이 도움을 받고 외로운 사람이 위안과 격려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은 사생활과 맞바꿀 만한 가치가 있다"라고 하였다.
2010년과 2011년에 한국을 극비리에 방문한 바 있다.
애플코리아 외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 등 주요 협력사들을 방문했다고 알려져있다.
팀쿡이 2011년 방한한지 10년이 넘어가는데, 타 아시아 국가들을 방문하는데 비해 한차례도 한국을 방문하지 않고 있다.
네티즌들은 '삼성의 나라라 그런것 아니냐' 하는 드립까지 나올 정도
2020년 이건희 삼성 그룹 전 회장이 사망했을 당시에 조화를 보내기도 했다.
2022년 11월, 기사로 애플 팀쿡이 축구구단인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인수에 관심이 있다는 정보가 나돌면서 맨유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었는데, 찌라시 인것으로 밝혀졌다.

* 팀쿡의 재산
2022년 12월 포브스 기준, 18억달러- 한화 약2조 3535억원
2015년 자신의 전 재산을 체계적으로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을 시작으로 팀쿡은 매 해 자신의 재산을 기부하고 있다.

 

맺음말

오늘은 애플 팀쿡 CEO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팀쿡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아가실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