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설근로자지원금-사업결혼출산지원금유산위로금건설근로자초등학교취학자녀지원금모습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건설근로자 지원금 사업 알아보기(결혼&출산 지원금 및 유산 위로금, 건설근로자 초등학교 취학 자녀 지원금)"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결혼, 출산 지원금 및 유산 위로금 알아보기

결혼, 출산 지원금 및 유산 위로금은 건설근로자께서 결혼 및 출산을 하신 경우하고 건설근로자 본인께서 유산, 사산 시에 위로금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지원금 내용?

1. 건설근로자의 출산 지원금으로 자녀의 출생 순위에 따라서 30만원 ~ 70만원까지 지원을 해드리며 결혼 지원금하고 중복으로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첫째 자녀는 30만원, 둘째 자녀는 40만원, 셋째 자녀는 50만원, 넷째 자녀는 60만원, 다섯째 이상 자녀는 70만원을 지원을 해드립니다.

 

2. 건설근로자에 결혼 지원금으로써 최고 1회 50만원이 지원을 해드리는데 부부 모두가 피공제자인 경우에는 1인만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3. 여성 건설근로자 본인이 임신 중에 유산 또는 사산을 하신 경우에 위로금으로 연 1회에 한하여서 30만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 지원금 신청 자격?

1. 결혼, 출산 지원금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2년 이내 결혼 또는 출산을 하였으며 사유 발생일(혼인 신고일 또는 자녀 출생일) 기준으로 퇴직공제 적립일수가 총 252일 이상, 1년 이내에 근로내역이 100일 이상 적립되신 건설근로자. 여성 건설근로자의 출산 지원금 신청은 사유 발생일(자녀 출생일) 기준으로 퇴직공제 적립일수가 252일 이상, 2년 이내 근로내역이 100일 이상 적립된 건설근로자.

 

2. 유산 위로금

신청서 접수이로부터 2년 이내 유산 또는 사산한 사람으로써 사유 발생일 기준으로 퇴직공제 적립일수가 총 252일 이상, 2년 이내 근로내역이 100일 이상 적립된 여성 건설근로자. 모자보건법 제14조에 따른 인공 임신중절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신청 기간을 연중 접수가 가능하시고 올해에는 2,4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고 서둘러서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지원금 신청은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에서 온라인 접수, 지사나 센터 방문 접수, 전화나 우편(등기)나 팩스 등으로 하실수가 있습니다.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 홈페이지 > 복지서비스 신청 > 복지서비스 안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연락처 1666-1122 번으로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건설근로자 초등학교 취학 자녀 지원금 알아보기

건설근로자 초등학교 취학 자녀 지원금은 건설근로자 자녀의 초등학교 취학을 축하드리기 위한 지원금 사업 입니다.

 

- 지원금 내용?

초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두신 학부모에게 책가방, 학용품 등을 구매하실수 있도록 건설근로자 복지포인트 20만점(2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해 드립니다. 본인 명의의 하나로 전자카드에 바우처 형태의 포인트가 생성이 되는데 복지포인트는 2022년 12월 15일까지 사용을 하실수가 있으시고 자녀 입학과 무관한 업종(유흥, 주점업 등)에 대해서는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지원금 신청 자격?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1년(252일) 이상, 근로내역이 100일 이상(직전 연도 혹은 최근 12개월(신청일 전월 기준) 동안의 근로내역 적리일수) 적립된 초등학교 취학 1학년 자녀를 두신 건설근로자 입니다.

 

-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지원 기간은 연중 신청이 가능하시고 1,3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원이 되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시고 서둘러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신청은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에서 온라인 상에서 접수를 하시거나 지사나 센터를 방문, 우편(등기)이나 팩스를 통하여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 홈페이지 > 복지서비스 신청 > 복지서비스 안내에서 제한 사항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을 하실수가 있으시고 문의사항은 건설근로자 공제회 고객상담센터 1666-1122번으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마무리

오늘은 건설근로자 지원금 사업 알아보기(결혼&출산 지원금 및 유산 위로금, 건설근로자 초등학교 취학 자녀 지원금)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녀를 두시거나 결혼, 출산을 앞두신 건설근로자 분들께서는 위에 설명해드린 내용을 잘참고하셔서 모든 혜택을 전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건설근로자 지원금 사업 알아보기(결혼&출산 지원금 및 유산 위로금, 건설근로자 초등학교 취학 자녀 지원금)"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