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린카드-알아보기혜택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행복마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그린카드 알아보기(혜택, 신청방법)" 에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정책중에 하나인 그린카드 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전기, 도시가스, 수도를 절약하신 만큰 에코 포인트(에코머니)를 받으셔서 연 최대 10만원까지 현금화를 할수있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정책 입니다. 그린카드는 신용카드하고 체크카드가 있는데 모든 카드가 연회비가 없습니다. 신용카드는 발급 조건이 필요하지만 체크카드는 성인이시라면 어느 누라라도 발급이 가능(신용불량자 포함) 하십니다. 다른 카드들은 대부분 전달 사용 실적에 따라서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린카드는 다릅니다. 특정 혜택은 일부 전월 사용실적이 필요하지만 에코머니 가맹점, 녹색소비, 탄소 포인트제 등 친환경 관련 혜택과 공공시설이나 관광지 혜택 등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사용은 상관이 없습니다. 또한 에코머니 가맹점이 전국적으로 많이 증가해서 그린카드로 에코 포인트를 받을수 있는 방법이 탄소 포인트제 이외에도 많아 졌습니다. 그리고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여러 시설이나 국공립 공원, 문화시설 등에서 받으실수 있는 각종 무료 혜택과 할인 혜택 등 그린카드의 혜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알아보기

- 대중교통

그린카드로 지하철, 버스, 시외버스, SRT, KTX 등을 이용하시면 최대 20%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 체육센터

체육센터를 이용하실때 50%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저탄소 친환경 제품

마트, 편의점에서 환경마크, 저탄소 제품, 무농약, 유기농, 탄소발자국, 저탄소 농산물, 유기 가공식품 등의 녹색 표시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저탄소 친환경 제품들은 이마트, 롯데마트, 백화점, 홈플러스, 편의정 등에 가맹점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린카드로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시면 제품 가격의 24%까지 포인트가 적립이 가능하십니다.

 

- 여행

전국의 800여개 관광지하고 문화시설에서 무료 입장부터 50% 할인까지 가능 하십니다. 주차장 이용료 할인 등 전국의 국립공원, 편의시설, 자연 휴양림도 무료 입장인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린카드 사이트에 할인이 가능한곳이 있는데 업데이트가 안된곳들이 많아서 먼저 그린카드 제휴 스티커가 있는 곳에서 그린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전기차, 수소차 충전

그린카드로 전기차, 수소차 충전시에 50%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카페, 영화관

다른 신용카드하고 마찬가지로 영화관하고 카페에서도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포인트 사용

에코 포인트가 쌓이면 현금으로 환급을 하실수가 있지만 에코 포인트로 결제를 하실수가 있으시고 해당 카드사 포인트로도 바꾸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마트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기부도 가능합니다.

 

그린카드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그린카드 홈페이지 최상단 메뉴 중에서 카드 서비스 > 카드 안내나 카드 소개 혹은 하단에 보이는 은행하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그린카드로 검색을 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 카드사 별로 각각 추가 혜택이 다른것도 많으므로 잘 살펴보신후에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주는 곳에서 그린카드를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그린카드 알아보기(혜택, 신청방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환경부 에서 주관하는 좋은 제도이므로 모든 분들이 신청하셔서 좋은 혜택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이상으로 "그린카드 알아보기(혜택, 신청방법)" 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편온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구독 과 공감은 필자를 기쁘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